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리얼니즈(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리얼니즈 관련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 패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온라인 사용성 테스트 서비스를 말하며, 웹사이트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하여 제공되는 모든 서비스가 포함됩니다.

2. 웹사이트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홈페이지(www.realneeds.co.kr)를 말합니다.

3.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iOS 앱을 말합니다.

4. 회원이란 회사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동의 후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개인이나 법인 또는 법인에 준하는 단체를 말합니다.

5. 패널이란 회사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동의 후 개인정보 입력 후 회원의 서비스를 참여하여 응답하는 응답자를 의미합니다.

6. 프로그램이란 Window, iOS, Android 등의 PC 및 모바일 운영체제를 통해 설치하여 패널이 서비스 응답에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 소프트웨어을 말합니다.

7. 유료서비스란 서비스를 회사가 정한 대가를 지불하여 이용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8. 마일리지란 패널이 회원이 의뢰한 서비스에 응답한 대가로 가상의 화폐를 말합니다.

9. 사용취소란 유료서비스를 결제한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려고 하였으나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한 경우 결제한 방식으로, 유료서비스 이용요금을 회사가 환원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10. 환불이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가 정하는 결제 수단을 통하여 결제한 금액을 회사가 현금으로 돌려받거나, 당해 금액에 대해 승인취소를 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 3 조 회사정보 등의 제공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웹사이트 초기화면에 게시하며, 회원 및 패널이 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합니다. 단, 제6호 및 제7호의 사항은 회원과패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⑴ 상호 및 대표자의 성명
⑵ 영업소 소재지의 주소
⑶ 전화번호 및 전자우편주소
⑷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⑸ 호스팅서비스(회사가 전자상거래를 할 수 있도록 사이버몰 구축 및 서버 관리 등을 하여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를 제공하는 자의 상호
⑹ 이용약관
⑺ 개인정보취급방침
제 4 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과 패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게시합니다.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상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 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 및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3.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 가능합니다. 본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전(회원에게 불리한 약관 개정의 경우 30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게시, 전자우편, 휴대전화 메시지, 서면 통보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을 통하여 회원과 패널에게 공지합니다.

4.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에 향하여 유효합니다.

5.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 및 패널은 탈퇴할 수 있습니다. 이의가 있음에도 제3항의 정해진 바에 따른 회사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회원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6.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서비스 운영정책을 정하여 이를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회원가입 및 계약의 성립
1.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면 그에 따라 회원가입이 완료되며, 이를 통하여 회원 및 패널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과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간주되어 해당 회원 및 패널에게 본 약관 규정이 적용됩니다.

2. 회원 및 패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제1항에 따라 체결된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⑴ 회원 및 패널이 본 약관에 의하여 과거에 회원자격을 상실하였던 적이 있는 경우(다만 회사로부터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는 예외로 함)
⑵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롤 이용한 경우
⑶ 회원 가입시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⑷ 만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 없이 가입한 경우
⑸ 기타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부적합 또는 곤란한 경우

3.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6 조 회원의 계정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 및 패널의 서비스 계정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 및 패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사용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2. 회원 및 패널의 계정이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제2항의 경우 회원 및 패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계정의 불법적 이용을 막기 위해 동시접속 제한 등의 서비스 이용제한 조치를 취할수 있으며, 회원 및 패널은 회사의 해당 조치에 적극 협조해야 합니다.

제 7 조 회원정보 변경
1. 회원 및 패널은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항목의 정보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 및 패널은 회원가입시에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스스로 수정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회원 및 패널이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게 고지하지 않아, 회사로부터의 통지를 수령하지 못하는 등의 불이익이 발생할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 탈퇴
1. 회원 및 패널은 언제든지 웹사이트 초기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회원탈퇴)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 및 패널이 회원탈퇴를 신청한 경우 회사는 회원 및 패널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관계법규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 운영 원칙에 따라 30일 동안 재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 및 패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 및 패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4. 회원 및 패널이 연속하여 일 년 동안 서비스에 로그인한 기록이 없는 경우 회원 자격을 상실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본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회원 및 패널이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전화번호로 전자우편 통보, 유선 통보 및 기타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및 패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등 귀책사유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렵거나 불특정 다수 회원 및 패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서비스 제공
1. 회사는 본 약관에 따라 회원 및 패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며, 회사 정책에 따라 회원 및 패널을 등급별로 구분하여 그에 따라 서비스를 차등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선택에 따라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의 정기점검 등의 필요시에 따라 일정 기간 동안 회원 및 패널의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서비스 변경 및 중단
1.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 필요 등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내용, 운영상 또는 기술상 사항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또는 그밖에 운영상 또는 기술상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4. 본 조에 따라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하는 경우, 회사는 제9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러한 사실(서비스 변경일 또는 중단일, 정기점검시간 등 정보를 포함) 및 그 사유를 회원 및 패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원 및 패널의 서비스 이용으로 인해 회사가 제공하는 전체 서비스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판단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 및 패널의 서비스를 임시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본 조의 서비스 변경 또는 중단과 관련하여 회원 및 패널에게 별도의 보상 또는 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 이용요금 및 결제
1. 회사는 유료 서비스 제공의 대가로 회원으로부터 서비스 이용요금을 지급 받습니다.

2. 서비스 이용요금의 세부 내역은 회사의 홈페이지(www.realneeds.co.kr)에 명기합니다.

3. 회원은 요금청구서의 정확한 수령을 위해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을 항상 최신의 상태로 유지할 책임이 있습니다.

4. 회원은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지불하고, 회사가 이용요금을 확인하는 즉시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본 조의 서비스 이용요금 지급의무의 이행을 지체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하여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하거나 서비스의 범위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6. 제5항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이 중단 또는 제한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해당 사실을 통지한 날로부터 1주일이 경과하면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회원관련 데이터를 삭제하는 등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와 관련한 모든 손해 또는 손실에 대하여 회사에게 어떠한 배상 또는 보상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제 13 조 서비스 이용요금의 이의신청
1. 회원은 회사가 청구한 서비스 이용요금에 이의가 있는 경우 결제일로부터 2주일 이내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와 회원의 합의하에 이용요금을 재정산하여 청구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요금이 과다하게 청구된 경우 회원은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기가내에 해당 청구에 대한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이의신청을 수령한 날로부터 영업일 기준 5일 이내에 해당 이의신청의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여 그 결과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14 조 데이터 활용 및 공개
1. 회사는 서비스 수준 유지 및 개선을 목적으로 회원을 통하여 회원 및 패널에 대한 사용자 조사 및 분석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및 패널로부터 제공받은 사용자 정보를 통하여 데이터 집계 분석을 실시하고, 특정 사용자를 식별하거나 특정할 수 없도록 가공한 결과자료(이하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신규 서비스 개발 등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위 통계 자료를 제휴사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 및 패널로부터 제공받은 정보 중 위 통계 자료와 관련 없는 정보는 회원 및 패널의 동의를 얻은 범위 내에서만 수집, 이용 및 공개해야 합니다. 단, 회사는 법원 또는 행정기관 명령 또는 요청이 있는 경우 회원 및 패널의 동의가 없더라도 법률상 의무 이행을 위하여 해당 명령이나 요청이 정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 및 패널로부터 제공받은 정보 및 자료, 기타 데이터를 공개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있는 관련법규와 본 약관을 준수하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 및 패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보안시스템을 갖추는 등 최선을 다하며,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 및 패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 이를 처리하여야 하며,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신속하게 전달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있는 회원 및 패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 16 조 회원 및 패널의 의무
1. 회원 및 패널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 및 패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 및 패널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⑴ 회원 및 패널의 서비스 계정을 도용, 부정하게 이용하는 행위
⑵ 회사의 지적재산권, 제3자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⑶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⑷ 회사가 안내하는 방법 이외의 다른 방법을 사용하여 서비스 및 관련 장비(통신 장비, 통신 회선, 서버, 기타 장비 및 소프트웨어 등)에 접근하는 행위
⑸ 회사의 명시적인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분석정보 또는 자료를 제3자에게 양도, 대어, 이전, 공개하는 행위
⑹ 회사의 서비스 관련 소프트웨어나 서버가 정상적으로 운영되는 것을 방해하거나 방해할 우려가 있는 장치 또는 소프트웨어를 설치 및 사용하는 행위
⑺ 기타 불법적이거나 관계법령 및 본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

3. 회원 및 패널이 이용하는 복수의 서비스 계정 중 하나 이상의 계정이 제2항을 위반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 및 패널이 이용하는 모든 계정에 대해서 서비스 중단 또는 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회원 및 패널은 회사가 본 약관 위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자료 또는 접근권한의 제공 및 관련 사실에 대한 소명을 요청하는 경우 그에 대하여 성실하게 응하여야 합니다.

제 17 조 양도 금지
1. 각 당사자는 상대방의 사전 동의 없이 제3자(계열사,모회사,자회사 등을 모두 포함)에게 본 약관에 따른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권리와 의무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 위임, 위탁,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하거나 기타 어떠한 처분 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제 18 조 비밀 유지
1. 각 당사자가 상대방으로부터 취득한 모든 정보 및 본 계약의 제 규정은 각 당사자에 의하여 기밀로 유지되어야 하며, 본 계약상의 권리 또는 의무를 이행하기 위한 목적 이외에 다른 어떠한 목적으로도 사용되어서는 아니됩니다. 단, 상기 규정은 상대방 당사자에 대한 자신의 독립된 조사를 통하여 얻었거나 동 기밀유지의무가 없는 제3자로부터 받은 정보 또는 공중에게 일반적으로 알려진 상태로 취득한 경우에는 적용되지 아니하고, 서비스 이용계약의 조건을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하 합리적인 법위 내에서 공개하는 경우 적용되지 아니하고, 법령의 규정 또는 정부기관의 요구에 의하여 공개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19 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 및 패널이 제공한 정보를 서비스 제공 및 운영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회원 및 패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⑴ 법령에 근거하여 본 약관 및 정책에 따라 회원 및 패널의 동의를 구하는 경우
⑵ 기타 회사의 본 약관 및 정책에 따라 회원 및 패널의 동의를 구하는 경우

2.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며, 회원 및 패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회사의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하여 게재, 공시하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본 약관의 일부를 구성하며 회원 및 패널은 회원가입을 통하여 그 내용에 동의합니다.

3.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3자에게 위탁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제반 사항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회원 및 패널에게 고지 및 안내합니다.

4. 회사는 회원 및 패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모든 정보(회원의 계정정보를 포함)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원은 서비스 컨텐츠에 포함된 패널의 개인정보(개인정보취급방침 제6조) 및 패널이 소유하고 있는 모든 개인정보를 도용 및 불법적으로 이용하는 경우에는 법적책임을 지게됩니다.

제 20 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1.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기간에 대하여 납부한 이용요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2. 회원은 웹사이트 또는 전자우편 및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을 통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거나 해당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별도의 최고절차 없이 회원에 대한 서면 또는 전자우편 통지로써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⑴ 제5조 제2항 각 호의 해지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⑵ 제16조 제2항 각 호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⑶ 회원이 서비스 이용요금의 지급을 지체하여 2주일이 경과하도록 이용요금을 지불하지 않는 경우
⑷ 회원이 신용 카드회사를 포함한 금융기관으로부터 부도처분, 거래정지, 지불정지, 이용 정지 등을 당하는 등 신용이 악화된 경우
⑸ 회원에게 영업 중지, 폐업, 해산 결의 등을 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에 따른 거래를 계속할 수 없게 된 경우
⑹ 회원에 대한 회생절차개시결정의 신청, 파산신청, 기타 이와 유사한 절차의 신청이 있는 경우
⑺ 회원에 대한 압류 집행, 가압류 집행, 경매신청, 체납절차 등의 집행절차가 개시되어 회원이 정상적으로 영업을 하지 못하게 될 우려가 있거나 회사가 회원으로부터 서비스 이용요금을 전액 지급 받을 수 없게 될 우려가 있는 경우
⑻ 회원이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반하여 패널의 정보를 수집, 이용, 공개, 제공, 기타 처리행위를 한 경우
⑼ 기타 회원과 회사사이의 신뢰관계가 훼손되어 더 이상 계약관계를 지속할 수 없는 합리적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4. 회원이 현행법 위반 및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회사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회사는 제3항에도 불구하고 사전 통지 없이 해당 회원과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모든 권리를 상실하며 회사는 회원에 대한 서비스 제공을 중단합니다.

6.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모든 요금 및 비용, 연체 이자 등에 대한 지급 채무에 대한 기한의 이익을 상실하며, 그에 따라 해당 채무 전부를 즉시 회사에게 지급하여야 합니다.

7.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보유하는 정보를 제외한 해당 회원의 모든 정보를 삭제합니다.

8. 회원의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가 완료되는 경우 서비스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탈퇴한 회원의 정보로 다시 가입하는 것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9. 본 조에 따른 회사의 조치(제5항의 서비스 제공 중단, 제7항의 정보 삭제 등)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 또는 손실이 발생하더라도, 회사는 그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10. 본 조의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는 손해배상 또는 손실보상의 청구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제 21 조 지식재산권
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콘텐츠(관련 소프트웨어, 분석정보 및 관련 자료 등을 포함) 등 일체의 산출물에 대한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지적 재산권이라 함은 저작권, 인격권, 상표, 트레이드 드레스, 특허, 영업기밀, 불공정 경쟁, 개인정보 보호 권리, 공개권리, 그리고 기타 재산 권리를 의미합니다.)
제 22 조 손해배상
당사자 일방이 본 계약상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귀책사유 있는 당사자는 상대방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 23 조 면책 및 책임 제한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⑴ 전쟁, 천재지변, 해킹, 시스템 오류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이 발생한 경우
⑵ 회사가 사전에 공지한 바에 따라 제11조의 서비스 변경 및 중단을 행하는 경우
⑶ 회원 및 패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못한 경우
⑷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기대하는 수익 및 효과를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경우
⑸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제공받은 정보나 자료를 이용하여 사업판단 또는 영업활동에 따른 책임의 경우

2. 회사는 본 약관에 명시적으로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관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보장 또는 약정도 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 및 패널에게 책임 있는 사유(법령상 또는 이 약관상 의무 위반)로 인하여 회원 및 패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 등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사유로 인하여 회사와 제3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 및 패널은 자신의 비용과 책임으로 분쟁을 해결하며 이와 관련하여 발생한 회사의 의무 또는 책임(변호사 보수 지급 의무 등 포함)을 면책합니다.

4.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 및 패널에 대하여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4 조 준거법 및 재판 관할
1. 본 계약에 기재되어 있지 않은 사항이나 또는 어구 해석에 있어 회원 및 패널과 회사간의 견해가 상이한 경우에는 일반 상관례 및 신의성실원칙에 따라 협의하여 해결합니다.

2. 회사와 회원 및 패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3. 회사와 회원 및 패널 사이에서 발생한 모든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전속적 제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25 조 오픈 베타테스트 임시 특별 조항
1. 본 조는 오픈 베타테스트 기간 동안 이 약관의 다른 조항들보다 우선적 효력을 가집니다.

2. 회사는 오픈 베타테스트 기간이 종료되면 회원 및 패널들에 대한 별도 통지 없이 본 조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3. 오픈 베타테스트의 종료 시점은 향후 회사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회사는 회원 및 패널에게 오픈 베타테스트의 종료 7일 이전에 해당 사실을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통지하여야 합니다.

4. 회원 및 패널은 오픈 베타테스트 기간 및 위 기간 종료 후 회사가 서비스의 상용화를 선언하기 이전까지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과도한 트래픽을 발생시키는 회원 및 패널에 대하여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요금의 지급을 청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 및 패널은 그에 응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개발, 개선, 성능 유지 등 작업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사용자의 데이터 등 정보를 수집,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회사는 회원 및 패널의 동의 없이는 위 사용자 데이터를 공개하지 않습니다.

6. 회원 및 패널은 개인정보를 수정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에게 그 처리를 요청하여야 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7년 3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이 약관은 2016년 10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이 약관은 2016년 6월 21일부터 시행합니다.